질문 작성 시 다음을 지켜주세요.
- 이름은 실명으로 적어주세요.
-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 비밀글로 작성을 원하시면 비밀글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답변을 비밀글로 달아드리는데, 해당 답변의 비밀번호 입력창에 본인이 질문 작성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비밀글을 선택하지 않더라도 비밀번호는 글수정을 위해 반드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 글의 제목은 자유롭게 작성하되, 문제에 대한 질문인 경우 질문하고자 하는 문제의 시험/책형/번호 또는 교재 이름/번호를 제목에 꼭 적어주세요.
- 이메일 주소를 적으면 답글 등록 시 안내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네이버 메일이 가장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스팸 메일로 분류될 수도 있습니다.)
※ 원활한 Q&A 진행을 위해 위 사항을 준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inal 프린트 법조문 입시문제 7번과 10번 질문입니다.
질문
작성자
박**
작성일
2022-07-19 10:38
조회
120
- 2016 입시 가책형 16번 공소시효에 관한 문제에서 선지 2와 3의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선지 2도 장기 15년이라 공소시효는 10년이고 2016년 2월 10일까지 공소를 해야하는데 그 다음날에 기소하면 면소판결을 받아야 하지 않나요?? 제가 뭘 놓치고 있는 걸까요......
2. 2019 입시 가책형 4번문제에서 ㄱ 선지가 옳지 않은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00법 시행규칙 제2조 제2항 1호에 해당하여 기관위원회의 심의를 면제할 수는 없는데 심의를 받아야 하는 주체가 a교수가 아니라 국가가 되어야 하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