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작성 시 다음을 지켜주세요.
- 이름은 실명으로 적어주세요.
-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 비밀글로 작성을 원하시면 비밀글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답변을 비밀글로 달아드리는데, 해당 답변의 비밀번호 입력창에 본인이 질문 작성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비밀글을 선택하지 않더라도 비밀번호는 글수정을 위해 반드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 글의 제목은 자유롭게 작성하되, 문제에 대한 질문인 경우 질문하고자 하는 문제의 시험/책형/번호 또는 교재 이름/번호를 제목에 꼭 적어주세요.
- 이메일 주소를 적으면 답글 등록 시 안내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네이버 메일이 가장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스팸 메일로 분류될 수도 있습니다.)
※ 원활한 Q&A 진행을 위해 위 사항을 준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시험운영 질문드립니다
상담
작성자
최원석
작성일
2022-02-15 04:14
조회
275
안녕하세요!
최원석입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1. 저는 시험문제를 턴으로 생각하고 풀지 않고 40분/40분/10분 나눠서 접근하기 때문에 따로 첫 턴에 몇 문제를 풀고 몇 분이 남는지 정해두지 않았습니다 ^^;
수업에서도 설명을 드렸듯, 일단 첫 40분에는 1-20번 문제를 순서대로 쭉 풀어나가되, 37분 정도에는 꼭 19-20번 문제를 먼저 해결합니다.
그리고 40분이 딱 지나면 바로 21번으로 넘어가 21-40번 문제를 순서대로 쭉 풀어나가고 마찬가지로 77분 정도에 39-40번 문제를 먼저 해결합니다.
그리고 80분에 마킹을 하고 남아있는 문제를 10분동안 해결합니다.
저는 보통 38문제 이상을 풀긴 했지만, 상황판단을 안정적으로 고득점하는데는 32문항 이상만 푸셔도 충분합니다! (심지어 30문제만 풀어도 이론상 80점 가능!)
2. 저는 유형을 따로 골라서 풀진 않고, 순서대로 풀되 중간에 어렵거나 풀 수 있더라도 시간이 많이 걸리는 문제를 만나면 패스를 했습니다.
20, 21년 기출 기준으로는 11-14번이 가장 어렵고, 오히려 15-18이 상대적으로 더 수월하기 때문에
1-10을 먼저 풀고 그 다음 15-18을 푼 뒤 11-14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순서를 바꾸셔도 괜찮다 생각합니다^^
(올해 시험은 어떨지 모르니 올해 시험장에서 11, 12번 문항을 보고 순서를 결정할 것!)
- 최원석 드림.
최원석입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1. 저는 시험문제를 턴으로 생각하고 풀지 않고 40분/40분/10분 나눠서 접근하기 때문에 따로 첫 턴에 몇 문제를 풀고 몇 분이 남는지 정해두지 않았습니다 ^^;
수업에서도 설명을 드렸듯, 일단 첫 40분에는 1-20번 문제를 순서대로 쭉 풀어나가되, 37분 정도에는 꼭 19-20번 문제를 먼저 해결합니다.
그리고 40분이 딱 지나면 바로 21번으로 넘어가 21-40번 문제를 순서대로 쭉 풀어나가고 마찬가지로 77분 정도에 39-40번 문제를 먼저 해결합니다.
그리고 80분에 마킹을 하고 남아있는 문제를 10분동안 해결합니다.
저는 보통 38문제 이상을 풀긴 했지만, 상황판단을 안정적으로 고득점하는데는 32문항 이상만 푸셔도 충분합니다! (심지어 30문제만 풀어도 이론상 80점 가능!)
2. 저는 유형을 따로 골라서 풀진 않고, 순서대로 풀되 중간에 어렵거나 풀 수 있더라도 시간이 많이 걸리는 문제를 만나면 패스를 했습니다.
20, 21년 기출 기준으로는 11-14번이 가장 어렵고, 오히려 15-18이 상대적으로 더 수월하기 때문에
1-10을 먼저 풀고 그 다음 15-18을 푼 뒤 11-14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순서를 바꾸셔도 괜찮다 생각합니다^^
(올해 시험은 어떨지 모르니 올해 시험장에서 11, 12번 문항을 보고 순서를 결정할 것!)
- 최원석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