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작성 시 다음을 지켜주세요.
- 이름은 실명으로 적어주세요.
-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 비밀글로 작성을 원하시면 비밀글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답변을 비밀글로 달아드리는데, 해당 답변의 비밀번호 입력창에 본인이 질문 작성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비밀글을 선택하지 않더라도 비밀번호는 글수정을 위해 반드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 글의 제목은 자유롭게 작성하되, 문제에 대한 질문인 경우 질문하고자 하는 문제의 시험/책형/번호 또는 교재 이름/번호를 제목에 꼭 적어주세요.
- 이메일 주소를 적으면 답글 등록 시 안내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네이버 메일이 가장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스팸 메일로 분류될 수도 있습니다.)
※ 원활한 Q&A 진행을 위해 위 사항을 준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실전모의고사 1회 질문
질문
작성자
최원석
작성일
2022-01-31 06:42
조회
101
안녕하세요!
최원석입니다.
좋은 질문들을 잘 해주셨네요!
제가 수업때 드린 답변도 있긴 한데 다시 한 번 정리를 해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11번의 3번 선지
개인적으로 이 선지는 표현이 아쉽긴 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민호의 다음 선택에 관계없이"라는 말 때문에 자연스레 반례를 찾으려고 많이들 했었는데,
제 출제의도는 (그 말은 차치해두고) 수지가 "자신이 원한다면 얼마든지" Z를 적을 수 있다 였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수지가 z를 적을 수 있는지 즉, 수지는 z를 적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상황을 가정해서 풀기를 원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2. 36번의 4번 선지
옳은 지적 감사합니다!
익일이라는 표현을 수정해드렸습니다.
모의고사 기간이 1년 중 가장 바쁜 시기인지라 답변이 많이 늦어 죄송합니다.
그리고 8회동안 모의고사 수업 잘 따라오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 최원석 드림.
최원석입니다.
좋은 질문들을 잘 해주셨네요!
제가 수업때 드린 답변도 있긴 한데 다시 한 번 정리를 해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11번의 3번 선지
개인적으로 이 선지는 표현이 아쉽긴 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민호의 다음 선택에 관계없이"라는 말 때문에 자연스레 반례를 찾으려고 많이들 했었는데,
제 출제의도는 (그 말은 차치해두고) 수지가 "자신이 원한다면 얼마든지" Z를 적을 수 있다 였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수지가 z를 적을 수 있는지 즉, 수지는 z를 적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상황을 가정해서 풀기를 원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
2. 36번의 4번 선지
옳은 지적 감사합니다!
익일이라는 표현을 수정해드렸습니다.
모의고사 기간이 1년 중 가장 바쁜 시기인지라 답변이 많이 늦어 죄송합니다.
그리고 8회동안 모의고사 수업 잘 따라오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 최원석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