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작성 시 다음을 지켜주세요.
- 이름은 실명으로 적어주세요.
-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 비밀글로 작성을 원하시면 비밀글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답변을 비밀글로 달아드리는데, 해당 답변의 비밀번호 입력창에 본인이 질문 작성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비밀글을 선택하지 않더라도 비밀번호는 글수정을 위해 반드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 글의 제목은 자유롭게 작성하되, 문제에 대한 질문인 경우 질문하고자 하는 문제의 시험/책형/번호 또는 교재 이름/번호를 제목에 꼭 적어주세요.
- 이메일 주소를 적으면 답글 등록 시 안내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네이버 메일이 가장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스팸 메일로 분류될 수도 있습니다.)
※ 원활한 Q&A 진행을 위해 위 사항을 준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2 리트 29번] 질문드립니다 !
질문
작성자
이**
작성일
2021-08-21 18:37
조회
372
2012년 리트 29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수업에서 말씀하시는대로 ㄱ. 과 ㄴ. 은 직접 해보라는 것으로 직접 그려서 확인했습니다.
ㄷ. 의 경우 60일째 되는 날에서 '60일째' 해석이 잘 되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3일째의 경우라면 A가 3일 주기로 문서를 의뢰할 때 3일째 의뢰하는 문서도 포함하는거라면 20쪽이 남아있는것이고, 그렇지않다면 10쪽이 남아있는거잖아요.
보통 해설을 보면 60일을 기준으로 각 주기로 나누어서 페이지수를 비교해서 20쪽이 남았다고 하는데요.. 제가 30일까지 세 보았으나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
어제 수업 오후 1시 30분까지 하시느라 고생많으셨어요 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