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작성 시 다음을 지켜주세요.
- 이름은 실명으로 적어주세요.
-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 비밀글로 작성을 원하시면 비밀글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답변을 비밀글로 달아드리는데, 해당 답변의 비밀번호 입력창에 본인이 질문 작성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비밀글을 선택하지 않더라도 비밀번호는 글수정을 위해 반드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 글의 제목은 자유롭게 작성하되, 문제에 대한 질문인 경우 질문하고자 하는 문제의 시험/책형/번호 또는 교재 이름/번호를 제목에 꼭 적어주세요.
- 이메일 주소를 적으면 답글 등록 시 안내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네이버 메일이 가장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스팸 메일로 분류될 수도 있습니다.)
※ 원활한 Q&A 진행을 위해 위 사항을 준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언어논리 18민경 가 25번 ) 참, 거짓 문제 질문드려요 !
질문
작성자
이**
작성일
2022-01-13 10:49
조회
208
Advanced 수업 때 설명해 주신 방식으로 풀려고 하니 이런 문제에서는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1. 우선 이 문제에서는 과반을 알 수 없어서 선지를 대입해보는 방식으로 풀었는데 괜찮을까요?
A가 가해자인 경우에는 다른 B,C가 불확실하고 B가 가해자인 경우 대입해보니 답이 나오더군요 ~
2. 그 외에도 참 거짓 또는 대답을 듣고 알게되는 문제의 경우 결국은 경우의 수를 잘 나누라는 말씀이신거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