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작성 시 다음을 지켜주세요.
- 이름은 실명으로 적어주세요.
-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 비밀글로 작성을 원하시면 비밀글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답변을 비밀글로 달아드리는데, 해당 답변의 비밀번호 입력창에 본인이 질문 작성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비밀글을 선택하지 않더라도 비밀번호는 글수정을 위해 반드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 글의 제목은 자유롭게 작성하되, 문제에 대한 질문인 경우 질문하고자 하는 문제의 시험/책형/번호 또는 교재 이름/번호를 제목에 꼭 적어주세요.
- 이메일 주소를 적으면 답글 등록 시 안내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네이버 메일이 가장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스팸 메일로 분류될 수도 있습니다.)
※ 원활한 Q&A 진행을 위해 위 사항을 준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6 입시 가책형 23 (Intensive 58)
질문
작성자
양**
작성일
2021-12-31 20:22
조회
220
선생님 안녕하세요! Intensive 수업 수강중인 학생입니다.
I58번 문제를 숙제로 내주시고 수업시간에는 간단히 설명만 해주시고 넘어가셨는데 잘 이해가 되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2번 선지가 왜 옳지 않은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녹색과 청색을 섞으면 옥색이 된다고 나와있어서 그럼 녹색과 청색 빛의 정도가 더욱 커지면 옥색빛에 더욱 가까워지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즉 '#2A7EC0'이 '2A()E()2'에 비해 옥색빛에 더욱 가깝다면 ()안에는 더 밝은 녹색과 청색을 나타내는 A, F가 차례로 들어올 수 있는 것 같은데, 이게 왜 틀린 선지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4번 선지에서도 '#DC1BF1'는 황색(적, 녹 혼합)보다는 자색(청, 적 혼합)에 가깝다고 나와있고 이는 옳은 선지인데, 이건 적, 녹의 숫자보다 청, 적의 숫자가 더 커서 타당한 것이라고 이해했습니다. 그렇다면 해당 색깔의 숫자가 커지면 그러한 색깔 혼합에 더욱 가까워지는 논리 아닌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