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작성 시 다음을 지켜주세요.
- 이름은 실명으로 적어주세요.
-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 비밀글로 작성을 원하시면 비밀글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답변을 비밀글로 달아드리는데, 해당 답변의 비밀번호 입력창에 본인이 질문 작성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비밀글을 선택하지 않더라도 비밀번호는 글수정을 위해 반드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 글의 제목은 자유롭게 작성하되, 문제에 대한 질문인 경우 질문하고자 하는 문제의 시험/책형/번호 또는 교재 이름/번호를 제목에 꼭 적어주세요.
- 이메일 주소를 적으면 답글 등록 시 안내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네이버 메일이 가장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스팸 메일로 분류될 수도 있습니다.)
※ 원활한 Q&A 진행을 위해 위 사항을 준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어드벤스드 109번(7급 예시3)
질문
작성자
최원석
작성일
2023-07-01 05:03
조회
358
안녕하세요!
최원석입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원칙은 친자녀 간 균분 분재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본문상에는 2문단에 양자녀에게 차별을 두도록 되어있다고만 하고 정확히 어떻게 하라는지 나와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상황>의 마지막 동그라미를 보시면, 양녀는 제사를 모시지 않는 "친자녀" 한 사람이 화회로 받는 몫의 5분의 4를 받았다고 하였으므로,
친자녀처럼 계산에 포함시켜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즉, 어차피 양자녀에게 줄 몫을 빼고 나머지만 친자녀 간 균분 분재를 하게 되는데
그럴 바에야 아예 양자녀도 한 명의 친자녀처럼 인식하고 미리 계산에 넣어서 4명으로 계산하면 더 편리하고 또 실제로도 그렇게 했을 것입니다.
(양자녀도 자녀니까요^^)
- 최원석 드림.
최원석입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원칙은 친자녀 간 균분 분재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본문상에는 2문단에 양자녀에게 차별을 두도록 되어있다고만 하고 정확히 어떻게 하라는지 나와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상황>의 마지막 동그라미를 보시면, 양녀는 제사를 모시지 않는 "친자녀" 한 사람이 화회로 받는 몫의 5분의 4를 받았다고 하였으므로,
친자녀처럼 계산에 포함시켜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즉, 어차피 양자녀에게 줄 몫을 빼고 나머지만 친자녀 간 균분 분재를 하게 되는데
그럴 바에야 아예 양자녀도 한 명의 친자녀처럼 인식하고 미리 계산에 넣어서 4명으로 계산하면 더 편리하고 또 실제로도 그렇게 했을 것입니다.
(양자녀도 자녀니까요^^)
- 최원석 드림.